본문 바로가기

감상/리뷰

그 남자! 그여자! 특별판 1권 리뷰





그 남자! 그 여자! 특별판 1

그 남자! 그 여자! 특별판 1 - 10점

츠다 마사미 지음/학산문화사(만화)

















그남자! 그여자! 특별판 1권 리뷰

솔직히 말해서 속았습니다.
아무 생각없이 특별판이라길래 번외편인지 알고 질렀습니다.
안그래도 전에 세상에서 제일 미워 번외편이 비슷한 판형으로 발매 된 적이 있고 해서 낚였어요. 같은 학산이고 해서 믿었는데...왜 안알아보고 샀을까요.
평범하게 애장판이라고 하면 될 것이지 특별판이라고 한 학산이 밉습니다.

그건 그렇고 일단 리뷰.
특별판 1권은 구판의 1권~3권 중반까지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일본판을 보니 10권까지 나오는 것 같군요.

구판과 비교를 해봤는데 구판이 나온지 10년이 지나다 보니 이번에 새로 나온 문고판은 비교도 안되게 깔끔합니다.
구판의 새책을 산다고 해도 보관상태가 아무리 좋아도 이정도는 안될 것 같습니다. 그러니 구판 모으다가 멈추신 분들이나 새로 구매하실 분들은 특별판은 사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하지만 잡지 연재시의 컬러 일러스트는 그대로 흑백처리 된 것이 아쉽군요. 문고판으로 새로 그린 듯한 컬러 일러스트 두점만이 맨 앞장에 있습니다.

내용은 생략하고 당연하지만 구판의 각권 후기는 빠져있습니다. 하지만 문고판으로 새로 작성한 후기가 실려있군요.

마지막으로 표지.
일러스트 부분이 부분 코팅 되어 있어서 고급스러운 느낌이 납니다. 다만 전체적으로 하얀색이다보니 나중에는 때타고 변색 될 것이 걱정이 됩니다.
그리고 일러스트 옆에 희미하게 일본판 제목인 '그남자 그여자의 사정'이라고 적혀 있는 데 이런 세심한 부분에 신경 쓴 점에는 높은 점수를 주고 싶네요.

개인적으로 츠다 마시미씨의 팬이라서 이지 왼지 몬스터도 발매 되지 마자 원서를 구입하였는데 국내 정발이 빨리 되서 좌절 한적이 있죠.
이상하게 츠다 마사미씨의 작품으로는 이런 에피소드가 생기는 군요.